포바이포 : 랜드로버,디펜더,레인지로버의 역사 - LandRover History
2018년07월1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8-05-29 16: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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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10월16일 19시0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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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디펜더,레인지로버의 역사 - LandRover History
레인지로버,디펜더,디스커버리 소개

1945 -
1945년 2차 세계 대전이 끝났을 때 로버(Rover)사를 설립하여 품질 좋은 중형 사롱카 제조로 존경받는 회사가 되었으며 이전에 항공기 공장이었던 솔리헐(Solihull) 공장으로 이전했다. 로버사는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고 전세계 시장에 호소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의 필요했다.

로버사 기술 감독은 전쟁의 잔여물인 미국 지프차를 이용했다. 그에게 지프차가 낡게 되면 어떻게 하겠냐고 질문했을 때 “아마 새 차를 사겠지요. 다른 것이 없으니까요.” 라고 대답했다.

이러한 그의 말은 로버사가 경량 4륜 다목적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제조하기로 결정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1947 - 1948
년 ‘랜드로버’의 첫 번째 원형이 만들어졌고 7월에 로버사 이사진들은 신차 제조진행에 동의했다.

그리고 이 차는 1948년 4월 암스테르담 모터쇼에 출전했다. 처음에는 휠베이스 80인치, 1.6 리터 4 실린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개방형 다목적 자동차의 한 가지 모델만 있었다.

상시 4륜 주행은 전륜 동력 전달 계통의 자재륜과 일반적인 4속도 기어박스에 추가된 고저 변환 기어박스를 특징으로 한다.
 
파워 출발이 탑재되어 랜드로버가 변함없는 동력원으로 사용되게 했다. 처음 영국 출시 가격은 £450($630)이었으나 1948년 10월 이후 £540($760)로 올랐다.

1949
- 첫 해에는 3,048 대의 자동차가 생산되었으나 1949년 모델은 8,000 대가 1950년 모델은 다시 2배 증가하여 16,000 대가 생산되었다. 그 후 몇 년간 생산량이 꾸준히 증가하여 1958년 모델이 처음으로 30,000 대 이상 생산되었으며 1968 ~ 69년에는 처음으로 연간 생산이 50,000 대를 초과했다. 

1948년에는 좀 더 세련된 랜드로버 디자인이 시도되었고 목제 차체의 7인승 스테이션 왜건이 도입되었으나 너무 비싸 1951년에 단종되었다.

1949년 영국 군대가 군대 역사상 처음으로 랜드로버를 주문했고 실험적인 자동차가 군대에 공급되었다. 결국 영국 군대는 표준 경량 4륜 자동차로 다양한 모델의 랜드로버를 채용했다.

1955 - 1955년 처음으로 107 인치의 긴 휠베이스가 출현했는데 4 도어 스테이션 왜건에만 이 휠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었다.

1958년형 모델에는 휠베이스가 각각 88 인치와 109 인치로 선택 범위가 넓어졌으며 처음으로 디젤 엔진이 사용되었다(로버사만의 2 리터 유니트).


1958 -
 10주년에 상당히 변경된 시리즈 II 모델이 도입되면서 200,000 대 이상의 초기 시리즈 I 랜드로버가 생산되었다.

1960 - 1961년 랜드로버는 시리즈 IIA로 재디자인되었다. 500,000번 째 랜드로버가 1966년 4월에 생산되었다.

대용량 1톤 픽업(Pick-up)을 포함하여 이후 버전이 지속적으로 추가되었다. 오랫동안 생산된 시리즈 IIA의 최근 디자인 변화 중 하나는 여러 시장의 법적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1968 ~ 69년에 이루어졌는데 전조등의 위치가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전륜 흙받이로 변경되었다.

 
1970 -  71년에 56,663 대로 최고의 연간 생산량을 기록했다. 그 때까지 실용적인 용도로 사용되던 랜드로버에 새로운 제품이 합류했다. 일찌기 1950년대에 로버사는 일반 차량과 랜드로버 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스테이션 왜건 형 자동차를 도입했다.

1970 -
 6월 레인지로버로 출시된 이 제품에는 로버사의 3.5 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랜드로버의 기존 판 스프링 대신에 코일 스프링을 사용하였다.

기존 모델의 튼튼하고 오프로드 주행 능력이 우수한 특성과 함께 레인지로버에는 도로 주행에서 편안한 승차감과 고성능이 추가되었다.
 
이 제품은 빠른 속도로 인기를 얻었으며 4륜 자동차 시장의 제왕이 되었다. 그리고 이 시장 부분의 자동차를 고급화시키는 추세를 확립했다.

1971 -  랜드로버와 함께 출시된 시리즈 III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와 마찬가지로 주물 플라스틱 그릴이 있었으며 처음으로 완전 동기식 기어 박스를 사용했다. 1976년 또 하나의  획기적인 사건으로 1,000,000번째 랜드로버가 만들어졌다. 1978년 독립적인 자회사인 랜드로버 주식회사가 설립되었으며 이 회사는 1982년에 전체 솔리헐 부지를 매입했다.

1980 -  
랜드로버와 레인지로버는 지속적으로 개선되었다. 1980년 새로운 랜드로버용 4 실린더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은 5 베어링 크랭크축을 특징으로 하고 있었다.

1982년에는 자동 기어박스가 레인지로버의 옵션이 되었으며 처음으로 고급스러운 제한 수량의 자동차가 출시되었다. 1983년에는 5 속도 기어박스가 표준화되었다.

1982년에 기능이 더 추가된 카운티(County) 스테이션 왜건과 109 인치 고용량 픽업이 출시되면서 랜드로버 차종이 더욱 늘어났다.

1983 -  휠트러블이 큰 코일 스프링 서스펜션 채택되면서 랜드로버는 좀더 근본적인 변화를 경험했다. 1983년 3월에 처음으로 출시된 이 모델은 휠베이스가 110 인치였다. 1년 뒤 휠베이스가 90 인치로 짧은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두 모델 모두 가솔린 엔진에 2.5 리터 디젤 엔진이 추가 탑재되어 있었다. 90/110 시리즈와 함께 판 스프링 시리즈 III은 1985년에 단종되기까지 한정 수량 생산을 계속하였다.

이 시기에 세계적으로 경쟁이 압력이 증가하면서 랜드로버 생산이 감소되었다. 1986년에는 연간 생산량이 30년 간 최저치를 기록했다(195 랜드로버 19 대만 생산됨).

이에 반해 레인지로버는 1986년 도입된 이탈리아산 VM 엔진을 탑재한 디젤 버전에 힘입어 생산이 증가하고 있었다. 1987년 처음으로 20,000 대 이상의 레인지로버가 생산되었다.

1988 -  영국 에어로스페이스사가 로버사를 인수했다.

랜드로버는 꾸준히 개선되었고 레인지로버는 좀더 고급스러운 자동차로 개발되었다. 1987년 랜드로버는 1974년 이후 처음으로 레인지로버 디자인을 적용한 버전으로 미국 시장에 복귀했으며 1992년에는 랜드로버(디펜더)가 1994년에는 소프트탑 V8 엔진 90 모델이 소개되었다.

 
성장하는 패밀리/레저 시장을 겨냥한 중가의 4x4 스테이션 왜건인 신차 디스커버리가 1989년 출시되면서 랜드로버와 레인지로버 간의 격차가 해소되었는데 레인지로버 디자인을 상당 부분 채용하였다.

처음에는 3 도어 모델만이 생산되었으나 1990년에는 5 도어 모델이 추가되었다. 충실한 3.5 리터 V8과 랜드로버의 새로운 터보 차저를 탑재한 직접 분사방식 2.5 리터 Tdi 디젤을 사용했다. 디스커버리는 국내외 시장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고 1989년에는 레인지로버 V8 엔진의 크기가 3.9 리터로 증가했다.

1990 - 디스커버리와 레인지로버 모델과 함께 1990년 기본형인 랜드로버 90/110 모델에 디펜더라는 모델명이 부여되었으며 여전히 Tdi 디젤엔진을 탑재하고 있었다. 1994년 1월 최신 모델인 2 도어 레인지로버가 수출용으로 제조되었다.
뒷 자석의 발치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 1992년 휠베이스가 긴 레인지로버가 도입되었다. 이 새로운 모델에는 4.2 리터 V8 엔진이 탑재되어 있었고 코일 스프링 대신에 전자 제어 완충 장치를 사용했다. 같은 해 디젤 레인지로버 모델에서 마침내 VM 엔진 대신에 Tdi 엔진을 사용했다.

1994 -
1994년 로버 그룹은 BMW사에 매각되었다. 몇 달 후 품격있게 재디자인된 2세대 레인지로버가 출시되었는데 108인치 휠베이스 표준과 4.0 또는 4.6 리터 V8 엔진 또는 BMW 2.5 리터 6 실린더 디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다.

이 새로운 모델은 레인지로버를 세계 최고의 고급화된 오프로드 자동차로 자리매김했다. 이전 모델의 레인지로버는 레인지로버 클래식으로 여전히 생산되었으나 마침내 1996년 총 317,615 대의 생산을 기록하고 단종되었다. 디펜더는 1948년에 첫 생산을 시작한 후 1993년 7월에 1500만대를 기록했다. 1995년 처음으로 연간 생산량이 100,000 대를 초과했다. 이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는 디스커버리였다.

1997 -
랜드로버 브랜드 50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모델이 개발되었다. 1997년 봄에 모델의 세부사항이 발표되었으며 모델명은 프리랜더로 밝혀졌다. 이 모델은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랜드로버로 일체화된 차체와 독립적인 완충 장치 및 가로축 엔진을 특징으로 하며 물론 여전히 4륜 자동차였다.
 
접이식 소프트백(Softback)이 있어 5 도어 스테이션 왜건 또는 3 도어 모델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랜더는 랜드로버 브랜드를 소/중형 4WD 레저 시장에 진입시켰으며 독특한 스타일의 세계 최고 4륜 자동차를 완성했다. 세계 각지로 다양한 용량의 랜드로버가 공급되었으며 세계 최고의 다목적 자동차라는 명성을 얻었다.
2000년 BMW사는 포드 자동차에 랜드로버를 매각했다.

2001 - 2001년 완전히 새로운 레인지로버가 발표되었다. BMW사와의 기술제휴로 제조된 이 신차의 동력원은 4.4 V8 가솔린 엔진과 3.0 6 실린더 직접 분사방식의 디젤이다.
 


랜드로버 연혁과 전통

1948 -  처음으로 생산된 랜드로버가 4월30일 암스테르담 오토쇼에 출전했다. 이 모델은 80”의 휠베이스, 상시 4WD, 캔버스 루프 및 도어 옵션을 장착하고 있었다. 그 후 3달이 되기 전에 도어는 표준 사양이 되었다. 10월에 첫 스테이션 왜건 모델이 출시되었다.
1950 - 캔버스 루프 대신에 금속제 하드탑이 제공되었다.
1955 -  처음으로 긴 휠베이스가 제공되었다(107”). 짧은 휠베이스 모델은 86”였다.
1956  - 짧은 휠베이스와 긴 휠베이스 모델 모두 2 인치 증가된(88” 와 109”) 시리즈 II 가 발표되었다. 이로써 이전 모델은 시리즈 I 이 되었다.   
1957  - 디젤 동력의 랜드로버가 처음으로 생산되었다.
1958  - 좀더 세련된 스타일의 시리즈 IIA가 출시되었다.
1959  - 11월에 250,000 번째 랜드로버가 생산되었다.
1966  - 4월에 500,000 번째 랜드로버가 생산되었다.
1969  - 전조등의 위치가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전면 필라로 변경되었다.
1970  - 3.5 리터 V8 엔진을 탑재한 2 도어 레인지로버가 도입되었다.
1971  - 동기식 기어박스를 탑재하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차내 디자인이 변경된 시리즈 III 랜드로버가 10월에 출시되었다.
1976  - 6월 1,000,000 번째 랜드로버가 생산되었다.
1978  - 1980년대까지 생산량을 두 배로 증가시키겠다는 계획 하에 랜드로버 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1979  - 109” 랜드로버 V8 출시
1981  - 카멜 트로피 대회에서 사용될 유일한 자동차로 랜드로버가 선정되었다. 4 도어 레인지로버가 도입되었다.
1982  -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랜드로버 “카운티” 스테이션 왜건이 출시되었다. 레인지로버에 3 속도 자동 변속이 가능해졌다.
1983  - 110” 휠베이스, 새로운 코일 스프링 완충 장치, 5 속도 기어박스, 일원화된 전면유리 및 파워 핸들을 장착한 랜드로버 110 모델이 소개되었다.
1985  - 110 모델의 모든 장치를 포함한 95.5” 휠베이스의 랜드로버 110 이 소개되었다. 이제 120개국에서 랜드로버 자동차가 판매되고 있었다. 4 속도 ZF 기어박스가 있는 165bhp V8 연료 분사식 엔진이 레인지로버에 추가되었다. 
 1988  - 랜드로버는 왕실 인증서(Royal Warrant)를 4번 하사받았다.  1988년 8월11일 영국 에어로스페이스사가 로버 그룹을 인수했다.

1989  - 새로운 터보 차저가 있는 직접 분사식 디젤 엔진을 탑재한 2 도어 포맷의 디스커버리가 프랑크프루트 오토쇼에 출전했다.
1991  - 4 도어 디스커버리가 유럽 시장에 출시되었다.
레인지로버에 전자 에어 완충 장치(EAS: Eletronic Air-Suspension)가 도입되었다.
1992  - 10월: 레인지로버 카운티 LWB(108” 휠베이스)가 출시되었다.
1993  - 11월: V8 동력의 디펜더 90 소프트탑이 출시되었다.
1994  - 2월: BMW 사가 로버 그룹을 인수했다.
10월: 25년 만에 처음으로 완전 개량된 레인지로버가 유럽 시장에 출시되었다.

1995
  - 2,000,000번 째 랜드로버가 생산되었다.
1997  - 프리랜더가 출시되었다.
1998  - 시리즈 II 디스커버리가 출시되었다.
2000  - BMW 사가 랜드로버를 매각하고 포드의 PAG 그룹이 인수했다. 랜드로버의 연간 생산량이 175,000 대를 초과했다.
2001  - 새로운 레인지로버 모델이 발표되었다.
3,000,000번 째 랜드로버가 생산되었다.


디펜더 (Defender)

1945년의 초기 랜드로버를 직접 계승한 디펜더는 견고한 자동차이다. 최고의 오프로드 자동차로 디펜더는 험준한 지형 조건에서도 놀라운 견인력을 발휘하며 주행이 불가능한 지역도 불사한다. 모든 지역의 농부, 탐험가, 구조대 및 군대에 적절하다. 판매된 디펜더의 4대중 3대는 아직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디펜더의 내구성을 증명해주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동력원으로 놀라운 2.5 리터 Td5 직접 분사식 터보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 세 가지 휠베이스(90”, 100” 및 130”), 다양한 디자인의 차체, 좌석 배열과 함께 맞춤형 자동차 제작(Special Vehicle operation)을 통해 특정 용도에 맞는 차량을 주문할 수 있다. 이는 디펜더 제품에는 모든 고객의 실용적인 필요를 충족시키는 특별한 방식이 마련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디펜더는 최고의 오프로드 자동차로 강을 건너고 급경사 지역을 오르거나 내려가며 가파른 비탈을 가로지르고 험준한 지형에 맞도록 전문적으로 설계되었다.

▶  차체가 높아 거침없이 달릴 수 있으며 차체 앞 뒤 돌출부가 짧아 커브를 돌 때 아주 좋다.
▶  차체 하부 높이가 지면으로부터 500 mm로 하천을 안전하게 건널 수 있다.
▶  “어디든지 가는” 자동차라는 명성에 걸맞게 디펜더는 45도 경사의 가파른 언덕을 오를 수 있다.
▶  차대 및 무거운 부품이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고 가벼운 알루미늄 차체로 구성되어 있어 디펜더의 무게 중심이 낮으며 이 때문에 최대 30의 경사지를 횡단할 수 있다.

디펜더는 랜드로버 브랜드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며 랜드로버 전설의 중심점이다. 디펜더는 군대, 비상용 서비스 및 유엔을 포함하여 전세계적으로 어려운 임무를 수행할 때 험악한 환경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영웅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디펜더는 간소한 디자인과 실용성 및 완벽한 오프로드 주행능력을 고려하여 제조되었다.
순수하게 기능성만을 고려하여 설계된 디펜더는 어떠한 환경에서든 필요한 임무를 수행하겠다는 목적에만 전념하는 결심을 반영한다. 랜드로버 전설의 근원으로 디펜더는 랜드로버 계열의 다른 모델을 완벽히 보완해준다.


레인지로버 (rangerover)

레인지로버는 세계 최고급 4x4 자동차이다. 랜드로버 계열의 기함인 레인지로버는 고급화된 도로 주행과 랜드로버의 전통을 이어 튼튼하고 믿음직한 오프로드 주행능력이 결합된 제품이다.

3.5 리터 V8 기화기 엔진과 4 속도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2 도어 레인지로버가 1970년 6월에 출시되었다. 레인지로버의 인기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었지만 1980년대까지 괄목할 만한 모델 변화가 없었다. 그러나 1981년 이후 레인지로버의 품질이 향상되어 4WD 자동차업계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레인지로버 클래식

1981   4 도어 모델 도입
1982   3 속도 자동 변속기
1983   5 속도 수동 변속기
1985   새로운 ZF 4 속도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165 bhp V8 연료 분사식 엔진
1986   VM 터보 디젤 엔진 모델
1987   북아메리카 시장 진출
1991   전자 에어 완충 장치 도입
1998   생산 중단

레인지로버 1995-2002

완전히 재디자인된 레인지로버가 1995년 9월에 출시되었다. 에어 완충 장치 및 비스커스 커플링으로 4.0 리터 가솔린 엔진, 4.6 리터 가솔린 엔진 및 2.5 터보 차저가 있는 디젤 엔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 시기에 개발되고 품질이 향상되어 고급 4x4 자동차 시장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2002년에는 최고의 오프로드 주행능력과 까다로운 고급 차 고객도 만족시킬 수 있는 도로 주행 성능을 결합하여 디자인된 최신 버전의 레인지로버 출시되기를 기대한다.

▶  4.4 리터 V8 가솔린 엔진 또는 3.0 리터 Td6 디젤 선택
▶  수동 기어 변환 모드가 있는 5 속도 자동 변속기
▶  전자식 “주행 중 변환” 기능이 있는 새로운 변환 박스
▶  완전히 새로워진 완충 장치 시스템
▶  일체화된 강철 차대의 강철 모노코크 차체 프레임
▶  ABS, EBD(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비상용 브레이크 보조장치(EBA), 동적 안전 제어장치(DSC), 트랙션 제어장치(TC), 내리막길 제어장치(HDC) 및 엔진 견인 토크 제어 장치(EDTC)를 포함한 최신 전자 제어 시스템

고급화시킨 실내, 품격 있는 스타일링 및 부드러운 승차감은 튼튼하고 내구성있는 레인지로버의 외형을 감쪽같이 가려준다.


디스커버리 (Discovery)


개울을 건너거나 바위가 많은 봉우리 있는 곳 또는 고속도로를 달릴 때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적응력을 보인다. 진보적인 스타일링의 개선으로 랜드로버 전통을 절충하지 않고 디스커버리를 새롭고 현대적 감각에 맞는 모습으로 변모시켰다.

엔진 - 4 리터 V8 가솔린 엔진으로 동력과 반응성을 부여하여 4 x 4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게 했다. 디젤 동력장치를 선호하는 운전자를 위해 디스커버리는 5 실린더 Td5 2 5 리터 엔진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변속기 - 디스커버리에는 R380 5 속도 수동 기어박스가 탑재되어 있다. 랜드로버사에 의해 제조된 기어박스는 후진을 포함하여 고품격의 완전 동기식을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운전자가 힘들이지 않고도 가볍고 부드럽게 기어를 변환할 수 있다.

수동 변속기 기어박스 유니트가 2 속도 변환 기어박스와 결합하고 있다. 변환 박스로는 상시 4륜 구동, 2 속도 및 고저 범위 출력을 결합한 비율이 감소된 기어 박스가 사용되었다. 주 기어 레버 앞 쪽에 위치하는 단일 레버를 통해 고저 범위를 선택할 수 있다.

주 기어박스와 변환 기어박스가 결합되어 10개의 전진 기어 및 2개의 후진 기어(기존 모델보다 기어 선택 범위가 훨씬 넓어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작동의 유연성으로 운전자는 주어진 상황에 가장 적절한 기어를 선택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의 옵션인 자동 변속기는 레인지로버의 자동 변속기와 유사하다. 기어박스는 강한 견인력과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되었으며 토크 컨버터 록업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4단 기어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좀 더 경제적이다.

진보 - 디스커버리는 1989년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소개되었다. 원래 모델은 3 도어로 V8 3.5 리터 기화기 엔진 또는 200 디젤터보엔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다. 그 후 향상, 변경개선을 거듭하면서 점점 인기를 얻게 되었다.

1990 V8i 연료 분사식 엔진의 5 도어 모델
1992 자동 변속기를 탑재한 V8i
1993 V8i 가 3.9 리터로 증가
새로운 2 리터 Mpi 가솔린 엔진 (로버사)
디젤 Tdi를 위한 자동 변속기
1994 300 Tdi 엔진이 200 Tdi 디젤 대체
주요 디자인 변화 – 좀더 부드럽고 조용하게
프런트 엔드 및 에어백과 결합된 계기판 재디자인
1998 완전 신차 시리즈 II 디스커버리 출시


프리랜더 (Freelander)

프리랜더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랜드로버의 오프로드 성능과 함께 승용차 수준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부여하기 위해 처음부터 디자인되었다.

1997년 9월에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출전한 프리랜더는 래더 프레임(Ladder-frame) 차단 대신에 모노코크 차체 구조를 사용한 최초의 랜드로버였다. 또한 별도의 완충 장치를 탑재한 최초의 랜드로버이기도 했다. 프리랜더가 랜드로버 모델에 추가되면서 소형/중형 SUV 시장소비자도 랜드로버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랜더는 다양한 엔진과 차체 스타일을 제공하여 각 고객의 취향과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할 수 있다.

▶  3가지 엔진 선택 품목
-  1.8 가솔린
-  2.5 V6 가솔린
-  2.0 Td4 디젤

▶  3가지 차체 스타일 선택 가능
-  3 도어 소프트백
-  3 도어 하드백
-  5 도어 스테이션 왜건

랜드로버의 최신 전자 제어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프리랜더는 최고의 주행 능력과 승용차와 같은 성능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3 도어 모델은 젊고 스포티하며 모험적인 이미지와 함께 실용성과 재미가 강하게 함축되어 있다. 대각선 방향의 분할 선이 있는 하드백과 소프트백 디자인은 5 도어 모델과 분명히 구분된다. 3 도어 모델에서는 하드백과 소프트백의 탑을 서로 교환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두 대리점 장착 액세서리로 사실상 한 대 가격에 두 대의 차를 얻는 셈이다.

5 도어 모델은 좀더 억제된 디자인으로 필라와 루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결과적으로 단호하고 튼튼하지만 여전히 품격 있는 외양을 유지하고 있다. 3 도어와 5 도어 모델에서 차체 길이, 휠베이스, 전체 전단, 차의 뒷면, 등 및 범퍼가 동일하고 테일 도어가 낮게 장착되어 있다. 모든 5 도어 모델에는 테일 도어 드롭글래스(Dropglass)가 있다.

프리랜더의 혁신적인 기술, 다목적 동역학, 독특한 선택 수준 및 랜드로버의 구동력은 이 모델을 가장 선호되는 자동차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진정한 랜드로버로서 그리고 승용차와 같은 인체공학과 핸들링으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한다.

표준 탑재된 ETC 및 HDC와 같은 트랙션 솔루션을 통해 모든 지역에서 우수한 주행능력을 발휘한다. 공통변환(Commonshift) 자동 변속기 옵션 또한 프리랜더가 최고의 자리를 고수하게 한다. 개선된 자동차 동역학으로 우수한 오프로드 4x4 주행능력과 함께 승용차와 같은 승차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랜드로버 (LandRover) / 포바이포 [4x4.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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