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제9회 남한강루어클럽 꺽지낚시대회
2018년04월20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04-17 10:27:34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4x4 메인 > 아웃도어 > 캠핑.피싱 > 피싱가이드
Share Subscribe
2010년06월13일 10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9회 남한강루어클럽 꺽지낚시대회

남한강 루어클럽은 인터넷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lurezzang 로 약4000여 회원이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정통루어낚시 클럽이며 단양을 중심으로 쏘가리,꺽지,바다낚시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루어기법을 통해 자연의 풍요로움을 나누는 클럽이다. 현재 현정수 프로와 대교낚시(김현용 : 043-423-3438)루어전문샾이 대표운영진을 맡고 있으며  쏘가리낚시를 대표하는 클럽이다.

포바이포에서는 오프로드, 피싱,캠핑등 다양한 레포츠를 소개하고  자연에서의 다체로운 경험과 도전을 통해 자연을 닮아가는 소모임을 만들어가고 있다. 앞으로 포바이포에서는 한달에 한번정도의 일정으로 회원들과의 소모임을 통해 커뮤니티를 나누고자 한다.

이번 소모임은 단양에서 이틀간 열린 남한강루어클럽(이하 남루) 꺽지낚시대회를 참관하고 전야제 일정을 함께 보내고 돌아왔다.


서울에서 두시출발~ 영동고속도로(여주)에서 잠깐 막히는가 싶더니 중앙고속도로에서는 평균시속 130km가 나온다. 고수대교와 고수동굴을 지나 소백산 초입에 위치한 삼학가든이 모임 장소이다. 소백산 계곡을 끼고도는 모퉁이 아담한 펜션이다.


대교낚시에서 얼굴을 뵙던 회원분들은 모두 남루의 스탭진들이다. 역시 많은 이들에게 고기를 꾸어 나르는 것에는 하프 드럼통이 최고다.


일정의 참가비를 내고 기념티와 네임카드를 발급받는다. 이날 월드컵 한국과 그리스전 응원을 위해 이동차량TV가 동원되었다.





아이들의 순수하고 천진난만한 표정은 최고의 사진소재이다. 많이 찍긴 했는데 수전증이 문제다..ㅡ,.ㅡ;;



아이들이 선보이는 줄넘기 쌍단뛰기(?), 뉴욕 할램가에서 흑인 아이들이 신기에 가깝게 역쌍단 뛰기를 본 적이 있긴 한데..





비로써 한국과 그리스 첫경기!! 잠깐 한눈 파는사이 한국이 한골을 넣어버렸다. 12번째 선수들의 응원함성이 아프리카까지 가고도 남음이다.



역시 축구응원엔 빨간색티셔츠와 뭔가 두드려댈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한 것이다.


어디선가 하늘로 쏟아지는 폭죽들...다른때 같으면 별로 탐탁치 않을 휴대용 폭죽이겠지만 이날 만큼은 그럴듯하다.




포바이포에서는 야생의 땅바닥을 더 좋아한다. 소나무아래 운치를 더해주는 간이랜턴과 솔로캠핑싸이트 구축~


밤하늘에 울려 퍼지는 쎅스폰 선율이 제법 운치를 더한다.


아침에 6시에 기상했음에도 전야제를 치룬 펜션은 썰렁하다, 모두 낚시 마니아답게 꺽지 낚시를 떠났기 때문이다. 원래는 JS컴퍼니란 조구업체에서 낚시대를 대여해주기로 했는데 일정에 착오가 생겼단다. 이런 낚시대 준비하지도 못했는데...


대교낚시(김현용)님은 아침나절 부터 손길이 분주하다. 경품으로 줄 자전거 두대를 비롯해서 쌀30포대등 추첨되어질 경품을 진열 중이다.


처번째 선수가 26쎈티 꺽지를 들고왔다.비로써 계측이 시작됬다. 꺽지 두마리를 합산해서 길이를 제는 것으로 입상자를 가린다. 


겔로퍼 32인치 타이어를 신고 참가하신 다까르회원님, 거의 우승이 확실시 되고 있는 꺽지 두마리를 계측대에 올리고 있다.


곧이어 속속 도착하고 있는 씨알좋은 꺽지들...대회에 참가한 선수만 17명중 모두 세네마리의 꺽지를 잡아오니 빨강 고무대야에 꺽지가 한가득이다.



1mm라도 더 늘려 야하는 애절함이 손끝에 긴장감을 더한다. 입상선물이 제법 고가 브랜드의 낚시대와 상품들이 즐비하기때문이다.



조박사님의 백문백답코너에서는 쏘가리 보호에 관련된 낚시방법이 토론되었다. 40쎈티이상 알이꽉찬 쏘가리들은 릴리즈해주었으면 하는 부탁을 하시는데 난 그렇게 할 수 있을까?

잠깐 자리를 비운 다까르님이 산속에서 시커먼 열매를따왔다. 제법 달달하긴한데 뒷끝이 에매모하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단양시장으로 당선된 김동성 한나라당 구청장이 남루 꺽지대회 시상식에 참가하였다. 옆집 아저씨처럼 구수하다. 무엇보다도 단양의 레져산업육성에 관한 지지와 후원에 기대가 크다.




추첨을 통해 자전거를 경품으로 받은 두분의 남루회원님들..축하합니다.





취미를 나누고 공유하고 서로 커뮤니티를 나누는 것이야말로 살아 있다는 것이다. 쏘가리 루어낚시를 사랑하고 남한강가를 좋아하는 동호회 남한강루어클럽의 회원들의 꺽지낚시대회와 전야제를 함께 하며 오래만에 함께 느껴보는 공통된 주제에서의 편안함과 즐거움을 만끽한 주말이였다. 

 기사 : 4x4.co.kr / [포바이포 아웃도어 뉴스]

ⓒ 포바이포 뉴스 [http://www.4x4.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피싱가이드]무지개 송어 , 토...
[피싱가이드]세계의 괴어를 찾...
[피싱가이드]평창 기화천에서 ...
[피싱가이드]강.호수를 호령하...
[피싱가이드]꺽지 - 돌틈의 귀...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송전지 배스 플라이 동영상 (2010-07-17 09:14:34)
이전기사 : 잉어, 황금갑옷 번쩍이는 수룡(水龍) (2012-12-22 03:00:00)
하나티켓 , 고아...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의 티켓 예매 사이트 &l...
헬리녹스, 뉴에...
헬리녹스가 프리미엄 모자브랜드인 뉴에라와 컬래...
중국산 짝퉁 캠...
중국산 의류를 국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한 ‘...
넥센타이어, 봄나들이...
넥센타이어가 봄을 맞아 나들이를 떠나는 차량을 대상...
재규어, 최초의 컴팩트 퍼포...
올 뉴 스카니아, 유럽 미디어...
BMW 그룹, 자율주행캠퍼스 공...
랜드로버, 고성능 전기차 I-P...
랭글러 기반 픽업 스...
랭글러를 기반으로 한 픽업 스크램블러에 대한 몇가지...
오프로드 팁, 강물을 건널...
트레일러, 견인 물리학의 3...
지프(JEEP)의 특별한 파킹,...
터보차저 관리요령, 예열과...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포바이포소개 제휴.광고문의
포바이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포바이포 뉴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23 남혜빌딩 3F
 등록번호 : 서울 아 02112    |    발행 . 편집 : 이정회
 TEL : 02-572-4448   |   FAX : 02-6455-9790   |   E-mail : 4x4@daum.net

Copyright(c) 포바이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