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체로키 역사, Jeep Cherokee 포바이포 히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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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12월25일 03시4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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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로키 역사, Jeep Cherokee 포바이포 히스토리
1949년엔 4륜구동형식에 스테이션 웨건이 첫선을 보였다
1981 Jeep Cherokee
Jeep Wagoneer/Grand Wagoneer/Cherokee (SJ): 1963-91


1946년 윌리스사는 보다 넓은 수요층을 공략하기 위해 최초의 스테이션 웨건을 개발해 출시했다. 지프처럼 강력하고 다용도로 쓸 수 있으면서도 7명이 탈 수 있는 좌석과 후륜구동시스템을 갖춰 가족용으로 적합했다.

1949년엔 4륜구동형식에 스테이션 웨건이 첫선을 보였다. 다용도 가족용 차량이면서 어떤길도 갈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자랑했다. 바로 이때 지금 얘기하는 SUV(sports utility vehicle)가 등장한 것이다. 

1984 Jeep Cherokee XJ

 

지프 체로키에 전신인 Wagoneer 사륜구동차량으로 처음으로 자동변속기가 도입되었다. 1963 지프 Wagoneer 또한 독립적인 프론트 서스펜션 옵션을 사용하여 첫 번째 포휠 드라이브 차량이었다.

Jeep XJ 시리즈는 최초의 유니 바디 컴팩트 SUV 모델로 안락한 온로드 주행과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두루 만족시켰다. 프레임과 유니 바디 구조를 혼합 적용하였고, 콰드라-링크 (Quadra-Link) 프론트 서스펜션을 적용해 견고한 프론트 액슬로 내구성을 강화함은 물론 개선된 핸들링과 주행성능을 제공하게 되었다. 게다가 로봇 조립을 통해 조립 품질과 마무리 완성도를 크게 높힌 게 특징이다.

1985 Jeep Cherokee XJ


Jeep 체로키는 다목적 차량 중 유일하게 3개의 메이저 오프로드 잡지로부터 모두 ‘올해의 사륜구동 자동차’ (“4X4 of the Year)로 선정될 만큼 역사적인 성공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체로키는 무겁고 투박한 4륜구동 작업용 차량이 아니라 적당한 크기에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담아낸 SUV로 태어났다. 사실 AMC의 승용차인 이글과 지프 그랜드 웨고니어의 절충형같은 모델이라 할 수있다.

1987 Jeep Cherokee XJ


지프 체로키는 크라이슬러 미니밴과 함께 승용차를 바탕으로 만든 스테이션 왜건이 대세였던 미국 패밀리카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미니밴은 실용적이지만 다소 고루한 스테이션 왜건의 이미지를 이어받은 것에 비해 SUV는 실용적이면서도 활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게 되었다.
 
Unibody 플랫폼의 XJ는 SJ에 비해 훨씬 진보된 버젼이다.  Quadra Trac 포휠드라이브 시스템과 링크 코일 프런트 서스펜션의 도입되었으며 1988년 Limited버젼과 1989년 4.0리터 버젼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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