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뉴질랜드 예술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예술의 도시'
2018년05월22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8-05-17 11:39:45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4x4 메인 > 아웃도어 > 여행.맛집
Share Subscribe
2013년01월21일 10시5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뉴질랜드 예술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예술의 도시'
마오리 문화를 모티브로 불가리 시계, 루이비통 마히나 백 등 탄생

뉴질랜드 디자인은 지금 유행하고 있는 북유럽 디자인이나 뉴욕이나 파리와는 그 스타일이확연히 다르다. 대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자연친화적인 모티브를 마오리의 전통 문화와 유럽인의 모더니즘과 조화를 시켜 독특한 매력을 지닌 것이 그 특징이다.

이러한 매력은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서부터 거리의 생활 디자인까지 스며들어 뉴질랜드만의 스타일을 만들었다. 뉴질랜드 남섬에 위치한 넬슨은 그야말로 뉴질랜드 스타일의 여러 모습을 보여주는 종합 디자인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뉴질랜드 거리에서 초록색의 풀 더미들을 본다면? 양들이 뜯어먹던 풀 더미가 아니다.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뉴질랜드 쓰레기봉투'라는 사진이 게재돼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담장에 나란히 서있는 풀 더미들은 사실 쓰레기 봉투. '아름다운 쓰레기'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이 쓰레기 봉투는 '아름다운 도시 가꾸기' 캠페인의 일부로, 일반적으로 가장 하찮게 생각하는 쓰레기 봉투도 아름답게 만들고자 하는 뉴질랜드식 디자인의 발상이다.

명품 디자인을 탄생시킨 마오리 문화

론리플래닛은 문신하기 좋은 곳 2위로 뉴질랜드 북섬을 뽑은 바 있다. 이는 뉴질랜드 마오리족의 전통 문신인 '모코'에서 비롯된다. 마오리족이 정체성과 용맹함을 나타내기 위해 시작한 '모코'는 최근에 들어 현대적인 디자인과 결합돼 유니크한 명품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불가리는 시계 테두리 부분에 마오리족의 문양인 모코를, 시계 뒷편 케이스에 뉴질랜드 럭비 국가대표팀 올블랙스(All Blacks)의 로고인 고사리 잎 모양의 패턴을 새겨 넣은 시계를 출시했다.

루이비통은 마오리족의 언어를 가방에 프린트한 '마히나 백'을 2008년 론칭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마히나는 마오리족의 언어로 빛을 뜻하는 '마(Ma)'와 달을 뜻하는 '히나(Hina)'에서 비롯된 것이다.

디자인 시티를 여행하자

남섬에 위치한 넬슨은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디자인 시티이다. 넬슨 공항에 도착하면 여느 공항처럼 빨리 수속을 마치고 빠져 나오기가 쉽지 않다. 공항 내부의 현대적 디자인은 여기가 공항인지 갤러리인지 모를 만큼 눈길을 사로잡는다. 넬슨에 발을 디디는 순간부터 바로 디자인 투어가 시작되는 것이다.

넬슨은 뉴질랜드에서 일조량이 가장 풍부하고, 예술가들이 많이 모여 살아 '예술과 태양의 도시'로 불린다. 넬슨 곳곳에 위치한 갤러리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주말 시장에서는 자유롭고 저렴하게 특이한 작품을 구입할 수 있어 예술과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들에게 뉴질랜드 여행의 필수 코스가 되었다.

이 밖에도 뉴질랜드 도시 곳곳에서는 크고 작은 갤러리와 아트 마켓이 있다. 색다른 작품들을 둘러보며 소소한 재미를 갖고 뉴질랜드 여행을 기념할 나만의 기념품을 고르기에 제격이다. 운이 좋으면, 타옹아(Taonga : 귀중한 보물이라는 뜻의 마오리어)을 건져 나중에 기약할 수 있는 큰 행운을 얻게 될 수도 있다. 


ⓒ 포바이포 뉴스 [http://www.4x4.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행.맛집]조선왕실의 사당인...
[여행.맛집]제주 출장길에 우...
[여행.맛집]사막의 밤, 태양의...
[여행.맛집]우리 민족의 옛이...
[여행.맛집]태백고생대자연사...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한강으로 고고씽! 올 여름 한강에서 즐기는 방법 (2012-07-13 13:40:39)
이전기사 : 일본, 낭만의 설국 홋카이도 여행 (2013-01-19 14:17:43)
기아차, 업사이...
기아자동차가 오는 5월 충북 제천 소재 평산캠핑장...
하나티켓 , 고아...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의 티켓 예매 사이트 &l...
헬리녹스, 뉴에...
헬리녹스가 프리미엄 모자브랜드인 뉴에라와 컬래...
넥센타이어, 퍼플 서...
넥센타이어가 전세계 비즈니스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
포드코리아, ‘2018 포드 썸...
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럭셔...
두카티 코리아, 모터사이클 3...
포드코리아, 5월 ‘패밀리 ...
랭글러 기반 픽업 스...
랭글러를 기반으로 한 픽업 스크램블러에 대한 몇가지...
오프로드 팁, 강물을 건널...
트레일러, 견인 물리학의 3...
지프(JEEP)의 특별한 파킹,...
터보차저 관리요령, 예열과...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포바이포소개 제휴.광고문의
포바이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포바이포 뉴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23 남혜빌딩 3F
 등록번호 : 서울 아 02112    |    발행 . 편집 : 이정회
 TEL : 02-572-4448   |   FAX : 02-6455-9790   |   E-mail : 4x4@daum.net

Copyright(c) 포바이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