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평창 기화천에서 송어플라이
2018년05월2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8-05-17 11:39:45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4x4 메인 > 아웃도어 > 캠핑.피싱 > 피싱가이드
Share Subscribe
2013년11월11일 08시5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평창 기화천에서 송어플라이
님핑보다는 웨트 플라이로 자연스럽게 스윙

청옥산(1,256m)에서 발원하여 동강으로 흐르는 계곡, 기화천

비온다는 소식에도 그냥 떠나본다. 갈수기에 적당량의 강수량 그리고 서늘해진 새벽기온, 실력은 미천한지라 운이 좋으면 분명 마릿수 재미와 여기저기 산재해있는 송어 양식장에서 뛰쳐나온  녀석들의 힛팅을 은근 기대하며.... 비가 와도 일단 수량이 턱도 없이 부족하다.

미탄은 완전 시냇물수준.... 나중에는 거기에 공사까지해서 흙탕물 유입되는 상황이였다.기화천도 수량이 부족한건 당연하지만 한정된 포인트에서만 나오는 애로사항이 있다.그래도 적절한 패턴으로 접근하면 마릿 수 는 그다지 문제는 안되지만 어린 송어들의 입질이 많다는 것도 문제이다.

오늘의 핫포인트!!! 오주수산 퇴수로, 님핑보다는 웨트 플라이로 자연스럽게 스윙할때 반응이 있다. 절대 한번에 물어주는  "덜컥"은 없었다. 전체적인 입질은 살짝 걸리는 느낌이다. 산천어 마릿수를 예상하고 다리밑을 열심히 노려봤지만....먼저 온 플라이 피셔가 왔다 갔는지 한마리도 물지 않는다.

이렇게 한두번 비가 더 내리면 그때는 완전 겨울이 예상된다. 여기저기 단풍도 슬슬 물들어가고, 예년이였으면 열목어 때문에 가슴설레였을텐데 아직도 늠름이는 고민중이다. 이번 계울 피싱을 올까 말까... 솔직한 심정이다.

송어들도 바글바글하던 포인트에도 어김없이 노련한 현지인들이 자리를 잡고 케스팅에 열중해 있다. 열심히 걸어다니며 산밑에 보이는 바위밑, 수량이 풍부할때 꼭 한번 도전해볼만하다. 대물 산천어 곧 잘 낚이는 곳이다.!!!

이십중반의 송어들만, 그래도 송어라고 점핑하고 손맛은 나름 좋다. 뭘 그리 먹었는지 배가 통통하더만 이넘은 튼튼해보이는 신체구조다. 가끔 이런넘들도 살며시 얼굴을 보여주는 낚시할 맛이난다. 플라이 훅으로는  헤어스이어, 피전트테일... 그냥 16번 프린스 님프밖에... 그리고 18번 밋지라바정도.... 트레일러 채비가.... 오히려 편하다.

혀까지 쑥 내밀고... 이놈이 GG를 외친다.에이블 드렉도 쭉쭉 풀고 나가고.... 간만에 계류에서 릴 플레이좀 해본다. 상태로봐서 양식장에서 탈출한지 얼마 안되는 놈이다.부디 동강으로 내려가서 멋지게 성장하거라!!

포인트 자세하게 설명하보자면, 아시는 포인트라.. 뭐 대단한건 아니지만...오른편 물길쪽으로 좀더 수심이 나오는 험프가 있다.!!! 거기 지날때가 입질 타이밍있다. 상황에 따라 다를 수 도 있지만 꼭 한마리 정도는 얼굴 볼 수 있는 곳이다.

아까와 다르게 진한 채색을 한 송어,싱겁게 끝난 화이팅..기화천을 대충 훑어보고 미탄 본류로 들어가본다. 늘 기대감을 갖게 해주는 포인트인데.... 송어는 안보이고... 산천어들만 바글바글.....이넘들이 주인이 됐다. 마커가 요동을 친다. 챔질 타이밍.. 참 에매하다. 드라이에는 반응이 없다.

아참.. 철수길에 현지분에게 들은 이야기..미탄이 다시 낚시터로 바뀐다는 이상한 이야기가... 솔솔 나온다.돈 내고 낚시하는게 아깝지는 않지만.... 환경이 과연 조성이될까... 그게 의문이 든다. 암튼,낚시던 뭐던간에 시간좀 났으면 좋겠다.

청옥산(1,256m)에서 발원하여 동강으로 흐르는 폭이 좁은 계곡이다. 조양강과 평창강 사이를 흐른다. 땅속에서 샘물이 솟아 한겨울에도 얼지 않으며 인근에 송어양식장이 있다. 굽이마다 자갈밭과 모래밭이 펼쳐지고 숲 그늘에서는 야영을 할 수 있다.

송어낚시터로 알려지면서 한겨울에도 송어낚시를 하려는 낚시꾼들의 발길이 잦다. 찾아가려면 평창읍에서 42번 국도를 타고 평창교를 건너 정선 방면으로 가다가 미탄을 지나 2.5㎞를 달린 뒤 백운교 앞에서 우회전하여 커브길을 돌아가면 계곡이 나온다.


ⓒ 포바이포 뉴스 [http://www.4x4.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4x4 에디션]2014 제네바 모터...
[여행.맛집]뉴질랜드, 한여름 ...
[4x4 에디션]BMW 미니(MINI),오...
[행사.공연]2013 원주한지문화...
[BMW]BMW 코리아, 비주...
 
 fisherman (2013-11-11 13:16:05)     363   126  
와우~~~그레이트!! 기화천을 비롯해서 송어장에서 뛰쳐나온 녀석들 얼굴 볼수있는곳이몇군데있지만 지화천 손맛은 죽임임니더....좋은글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홍두식프로와 함께하는 바다루어낚시 (2015-11-16 10:51:02)
이전기사 : 겨울 송어 루어피싱, 초보 낚시 가이드 (2013-12-24 17:25:00)
기아차, 업사이...
기아자동차가 오는 5월 충북 제천 소재 평산캠핑장...
하나티켓 , 고아...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의 티켓 예매 사이트 &l...
헬리녹스, 뉴에...
헬리녹스가 프리미엄 모자브랜드인 뉴에라와 컬래...
넥센타이어, 퍼플 서...
넥센타이어가 전세계 비즈니스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
포드코리아, ‘2018 포드 썸...
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럭셔...
두카티 코리아, 모터사이클 3...
포드코리아, 5월 ‘패밀리 ...
랭글러 기반 픽업 스...
랭글러를 기반으로 한 픽업 스크램블러에 대한 몇가지...
오프로드 팁, 강물을 건널...
트레일러, 견인 물리학의 3...
지프(JEEP)의 특별한 파킹,...
터보차저 관리요령, 예열과...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포바이포소개 제휴.광고문의
포바이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포바이포 뉴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23 남혜빌딩 3F
 등록번호 : 서울 아 02112    |    발행 . 편집 : 이정회
 TEL : 02-572-4448   |   FAX : 02-6455-9790   |   E-mail : 4x4@daum.net

Copyright(c) 포바이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