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포르쉐, SUV 시장에 첫 모델로 마칸 선보여
2018년07월19일th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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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11월21일 10시0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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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SUV 시장에 첫 모델로 마칸 선보여
플레이트 클러치를 갖춘 액티브 사륜구동

포르쉐는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클래스로 점점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포르쉐는 콤팩트 SUV 시장에 진출하는 첫 모델로 마칸을 선보이며 어느 도로에서든 다이내믹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이라는 측면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마칸은 세 가지 모델로 시장에 진출한다. 마칸 S는 340bhp(250kW)의 힘을 발휘하는 3.0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했으며, 구동방식은 전자제어식, 맵 제어형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를 갖춘 액티브 사륜구동 이다. 사륜구동은 모든 마칸 모델의 공통분모다.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견인력을 거의 방해하지 않으면서 필요한 만큼 힘을 전달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에 단 5.4초를 기록하게 한다(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적용 시 5.2초). 마칸 S의 최고 속도는 254km/h이며, NEDC 기준 연비는 8.7-9.0 litres/100km의 높은 효율을 보여주며, CO2 배출량 역시 204-212g/km 수준이다.

마칸 S 디젤은 마칸의 세 모델 중 특히 효율적인 사양을 갖추고 있다. 마칸 S 디젤의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은 NEDC 기준으로 6.1-6.3litres/100km의 연비를 달성했으며, CO2 배출량 역시 159-164g/km의 낮은 수치를 기록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칸 S 디젤의 최고속도는 230km/h의 높은 수치를 보이며, 258bhp(190kW)의 힘을 발휘하는 엔진 덕분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6.3초가 걸린다(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옵션 적용 시 6.1초).

마칸 모델 라인의 최상위 모델인 마칸 터보는 콤팩트 SUV 부문에서 가장 강력한 자동차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칸 터보의 3.6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은 포르쉐 모델에는 처음 쓰이는 엔진으로, 400bhp(294 kW)의 힘을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단 4.8초 만에 도달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하면, 4.6초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도달한다. 마칸 터보의 최고 속도는 266km/h이며, NEDC 기준 연비는 8.9-9.2litres/100km, CO2 배출량은 208-216g/km이다.

마칸이라는 이름은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를 뜻하는 단어다. 언제든지 달릴 준비가 되어 있는 강력한 성능의 마칸은 오프로드에서도 강인한, 실제로 호랑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차량이다.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로 알려진 사륜구동의 가장 최근 진화된 단계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구동 시스템 중 하나를 만들어냈다. 마칸의 론칭과 함께 포르쉐는 전례 없이 다양한 스포티 사륜구동 차량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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