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진안고원길, 놀며 쉬며 재미난 느린 도보 여행길
2018년07월17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8-05-29 16:11:26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4x4 메인 > 아웃도어 > 여행.맛집
Share Subscribe
2014년05월04일 08시2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진안고원길, 놀며 쉬며 재미난 느린 도보 여행길
진안 고원길 10개 코스에서 제1차 고원길 걷기 행사

진안교육지원청은 18일까지 진안 고원길 10개 코스에서 제1차 고원길 걷기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고원길 걷기는 관내 초·중학교 15개 학교 학생과 교직원 및 진안교육지원청 직원 등 430여명이 아름다운 진안의 고원길을 따라 자연과 마음을 나누며 내고장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또한 각 코스별로 강사들이 배치돼 고원길의 유래와 역사에 대해 해설, 고원길 속에서 진안을 찾고 배우는 기회가 됐다.

진안고원길 소개

북한은 개마고원, 남한은 진안고원 이라는 말처럼 진안땅은 높은 지대에 위치에 있다. 그래서인지 산이 많고, 산과 산 사이를 물길은 맘껏 굽어지게 된다.

섬진강의 발원지 데미샘이 진안군 백운면에 있고, 장수 뜬봉샘에서 시작된 금강의 최상류 물길 역시 진안군을 흐른다.

섬진강과 금강 분수령 금강호남정맥이 1000m가 넘는 고산준령을 만들며 지나가고, 주화산을 중심으로 금남정맥과 호남정맥이 길을 달리하며 만경강을 구분한다.

이처럼 산과 물이 많은 진안땅 곳곳에 수백개의 자연마을이 자리하고 진안사람들이 살아간다. 과거 진안을 살았고, 현재 진안을 사는 사람들은 진안문화를 생산하고 진안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주체이다.

마을길, 논길, 밭길, 산길, 물길, 고갯길, 옛길, 신작로, 고원길등 더구나 고개가 수백개에 달하는 산촌 진안땅에서 길은 절실한 소통의 공간이자 사연과 기억이 풍부한 공간이다.

하늘땅 고샅고샅에서 마을과 사람, 진안을 만나다. 이제 진안땅 고샅고샅을 걸어보라. 그곳에서 고원길을 걸어보라. 사람을 만나고 수천년동안 형성해온 땅위의 경관을 즐겨보라.

카미노데산티고, 제주올레, 지리산길과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재미가 고원길 곳곳에 넘쳐난다.

진안고원길은 200km에 이른다. 환형을 이루는 14개의 길은 평균고도 300m 고원에서 100개의 마을과 50개의 고개를 지나 진안이야기를 담아낸다.

진안고원길은 걸어서 만나는 도보여행길이고, 고원의 삶을 만나는 문화여행길이고 사람들과 교류하는 공정의 여행길이며 놀며 쉬며 재미난 느린 여행길이다.

개발과 발전을 덜한 진안땅,그래서 진안고원길 걷기여행은 더 한적하고 더 불편하고 더 설레여서 더 유쾌하다. 진안고원길은 걷기 편하게 정비되지 못했다.

안내이정표가 곳곳에 설치되어 친절하게 가르쳐 주지않는다. 다만 수 번에 걸쳐서 수 백명이 전구간을 걸어내며 즐거웠을 따름이다. 편한 길과 친절한 이정표는 응당 앞으로 해내야 할 꺼리이다.

햇살좋은 어느날 닥실고개에 올라 첩첩산중 고갯길을 발견하고 하늘 땅 진안을 소통하는 고원길이려니 하시라.

진안 고원길 홈페이지 : http://www.jinangowongil.kr


ⓒ 포바이포 뉴스 [http://www.4x4.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행.맛집]명품고택, 선병국 ...
[여행.맛집]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맛집]우리 민족의 옛이...
[여행.맛집]제주도 맛집, 텐피...
[여행.맛집]뉴질랜드, 한여름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공주로 떠나는 역사기행,수도를 지키는 산성, 공산성 (2014-05-08 10:18:47)
이전기사 : 경기도 관곡지, 가볍게 떠나는 서울근교 여행 (2014-04-16 10:31:48)
기아차, 업사이...
기아자동차가 오는 5월 충북 제천 소재 평산캠핑장...
하나티켓 , 고아...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의 티켓 예매 사이트 &l...
헬리녹스, 뉴에...
헬리녹스가 프리미엄 모자브랜드인 뉴에라와 컬래...
넥센타이어, 퍼플 서...
넥센타이어가 전세계 비즈니스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 나잇 ...
MINI , 고객 초청 피크닉 데...
포드코리아, ‘2018 포드 썸...
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럭셔...
랭글러 기반 픽업 스...
랭글러를 기반으로 한 픽업 스크램블러에 대한 몇가지...
오프로드 팁, 강물을 건널...
트레일러, 견인 물리학의 3...
지프(JEEP)의 특별한 파킹,...
터보차저 관리요령, 예열과...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포바이포소개 제휴.광고문의
포바이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포바이포 뉴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23 남혜빌딩 3F
 등록번호 : 서울 아 02112    |    발행 . 편집 : 이정회
 TEL : 02-572-4448   |   FAX : 02-6455-9790   |   E-mail : 4x4@daum.net

Copyright(c) 포바이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