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한국의 나폴리, 통영 비진도에서의 캠핑과 낚시
2017년12월14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7-12-09 10:14:00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4x4 메인 > 아웃도어 > 캠핑.피싱 > 캠핑가이드
Share Subscribe
2015년10월27일 05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의 나폴리, 통영 비진도에서의 캠핑과 낚시
해산물이 풍부해 보배에 견줄 만하다고 해 비진도라.

한국의 나폴리라는 별칭이 붙은 경남 통영은 한려해상국립공원 곳곳의 바다에 보석 같은 섬들을 뿌려놓았다.한산도 남쪽의 비진도와 매물도도 그 같은 보석 중의 하나이다.

비진도는 한산면에 속해 있는 섬으로 마치 아령처럼 생겼다. 산수가 수려하고 풍광이 뛰어날 뿐 아니라, 해산물이 풍부해 보배에 견줄 만하다고 해서 비진도라 이름 붙여졌다.

비진도의 백미는 안섬과 바깥섬을 연결해 주는 비진해수욕장이다. 서쪽 해안가는 가느다란 은모래사장과 잔잔한 바다 물결이 평화로우며, 동쪽해변은 몽돌밭에다 거센 물결이 몰아치는, 독특한 지형의 해수욕장이다.

이러한 섬 생김새 덕에 한자리에 앉은 채로 일출과 일몰을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아름다운 섬들이 감싸고 도처에 낚시터가 있어 해수욕과 낚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잘록한 여인의 허리를 연상시키는 미끈한 해변이 보는 이의 마음을 설레이게 한다.서쪽 해안가에는 금빛 고운 모래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동쪽으로는 윤기나는 몽돌들이 비취색 바다와 만난다.

외항마을 서편에는 바닷바람을 머금은 울창한 소나무 숲이 평온한 휴식을 제공하고 내항마을에는 호젓한 몽돌밭 해수욕장이 섬 정취를 더해준다.

모래밭과 몽돌밭 해수욕을 동시에 즐길수 있는 해수욕장과 1백년의 세월을 거스르는 외항마을 소나무 숲이 있다. 호젓한 해변의 청취를 풍기는 내항마을 몽돌밭이 있고 천연기념물 제 63호로 지정된 팔손이나무가 있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아름다운 섬들이 감싸고 도처에 낚시터가 있어 해수욕과 낚시 그리고 펀킹(Fun-King)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늦가을부터 음력 2월 영등철까지 감성돔이 잘 올라오기로 소문난 남쪽 노루여의 들머리는 낚시꾼들이 자리다툼이 치열한 유명 포인트이며, 앞쪽의 긴출여와 오른편의 문둥여가 조화를 이루어 감성돔의 황금놀이터로 알려져 있다.

비진도의 주요어종은 감성돔,뿔락어,도미,망성어이고 물때는 1월~2월:감성돔 3월~4월:뿔락어 5월~9월:도미 10월~12월:감성돔,망성어가 주로 잡힌다.

썰물 때가 되면 100여 미터 너비의 해변에 굵직한 몽돌들이 나타난다. 이 몽돌밭에는 고동과 작은 게들로 가득하다. 이 때 돌 틈을 뒤지면 크고 작은 고동들을 그릇 하나 가득 잡을 수 있다. 잡는 재미도 재미지만 고동을 삶아 먹을 수도 있어 역동적인 1석2조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채취시 필요한 준비물은 호미종류의 기구와 장화등 간단한 기구가 필요하고 잡이가능시기는 금어기 매월 일정기간을 제외한 전기간 채취가 가능하다. 채취시 유의하실 사항은 유료양식장에는 사전 지역어촌계를 방문 허락을 받고 채취를 해야하며,대개 유료시 2,000원~3,000을 받고 있다.

또한, 통영지역 인근섬에는 어느곳이나 조개류를 채취할 수 있으며 일부양식장외에는 거의 누구나 무료로 채취할 수 있다. 한산도는 진두의 갯뻘조개류와 일반조개류를 채취할 수 있고 욕지도는 넓은 섬으로서 어느곳이나 조개류를 채취할 수 있으며 바닷가에서 가끔 낙지등도 포획할 수도 있다.

비진도,추도,매물도,사량도는 사량도 일부 양식지역을 제외한 바닷가에는 일반인이 조개류를 채취할 수 있다. 채취시 필요한 준비물은 호미종류의 기구와 장화등 간단한 기구가 필요하고 잡이가능시기는 금어기 매월 일정기간을 제외한 전기간 채취가 가능하다.

비진도에서 매년 개최되는 "바다로 세계로"라는 축제가 열린다. 축제의 기원은 1994년이고 축제의 목적은 해양스포츠의 대중화를 통해 한려수도의 비경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합이다. 

축제는 가요경연,국제에어로빅대회,세계정상급 여자비치발리볼대회등이 열리며 "열림의바다","율동의바다","탐험의바다","해양축제문화행사"등 5개마당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축제로 통영관광 국제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해양레져스포츠를 직접 즐길수 있다.

대중교통 -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통영행 버스가 하루 1O회 운행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하루 8회 운행 한다.

승용차 - 경부고속도로를 달리다 구마고속도로를 탄다. 마산으로 빠지면 고성을 지나 통영으로 쉽게 찾아갈 수 있다. 통영 여객터미널(055-642-0116)에서 비진도와 소매물도로 여객선이 떠난다. 유람선터미널에서도 이들 섬으로 배가 다닌다.

배편 - 통영→비진도 1일 2회 매물도페리호 (40분 소요) 07:00 14:00 출항, 요금 6,800원 성수기 운항시간변경이나 증편운항한다.
배편문의) 고려개발 : 055-645-3717 통영항여객터미널 : 055-642-0116

섬내교통편 - 대중교통은 없으나 내항마을과 외항마을 사이에는 뱃길과 산길이 나있어 큰 어려움은 없다.


ⓒ 포바이포 뉴스 [http://www.4x4.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캠핑가이드]영동 송호국민관광...
[캠핑가이드]캠핑장에서 지켜야...
[캠핑가이드]안전한 캠핑가이드...
[캠핑가이드]치악산 금대리 오...
[캠핑가이드]BBQ, 바비큐 알고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덕유대야영장에서 미니멀캠핑과 백패킹 산행을 즐기다 (2015-10-27 13:42:32)
이전기사 : 백패커스 데이, 진안군 주천 생태공원에서 성황리 개최 (2015-10-19 18:05:00)
콜맨 제품 활용...
콜맨이 캠핑용품을 활용해 나만의 크리스마스 분위...
서울근교 억새터...
올겨울, 멀리 떠나지 않고 서울근교에서 겨울 볼거...
여행하기 딱 좋...
낯선 땅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군인과 의사가 ...
쌍용차,설날 특별 무...
이번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
랜드로버코리아, 개런티 60’...
라우라렌트카 젠틀밴, ‘포드...
볼보트럭코리아, 고객을 위한...
푸조 토탈 팀, ‘2017 다카르...
브라부스 Brabus 850 ...
브라부스가 강력한 수분의 메르세데스 벤츠의 대형 SU...
오프로드 팁, 강물을 건널...
트레일러, 견인 물리학의 3...
지프(JEEP)의 특별한 파킹,...
터보차저 관리요령, 예열과...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포바이포소개 제휴.광고문의
포바이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포바이포 뉴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23 남혜빌딩 3F
 등록번호 : 서울 아 02112    |    발행 . 편집 : 이정회
 TEL : 02-572-4448   |   FAX : 02-6442-4448   |   E-mail : 4x4@daum.net

Copyright(c) 포바이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