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바다카약, 장삼포해수욕장에서 즐기는 해양레포츠
2018년07월21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18-05-29 16:11:26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4x4 메인 > 아웃도어 > 아웃도어소식
Share Subscribe
2015년10월30일 13시0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바다카약, 장삼포해수욕장에서 즐기는 해양레포츠
조수간만의 차를 이용한 와일드한 씨카약의 재미를 느껴보자.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여서 카약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특히 서해안의 경우에는 조수간만의 차를 이용한 와일드한 씨카약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번 카약킹은 장삼포해수욕장에서 펀킹크루(Fun-king)의 카약대장 묵혼(김태환)님의 인솔과 함께 시작되었다.

카약은 동력 없이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물 위에서 자유를 느낄 수 있는 레포츠다. 육지로 따지면 일종의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입문 과정에는 큰 기술이 필요하지는 않다.

장비를 구입해서 주변의 강이나 바다에서 시작하면 된다. 그러나 조금 더 잘 타고 싶고 더 멀리 가고 싶다면 전문카약커나 기관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제대로 즐기려면 한 팀을 이루어 함께 다니면서 경험을 공유하고 쌓는 것도 한 방법이다.

카약 탑승에 앞서 근육을 풀어주는 준비 운동은 필수다. 카약킹은 장시간 앉아서 온몸을 사용하는 활동인 만큼 타기 전 안 쓰던 근육을 풀어줘야 한다.
 
바다는 강보다 위험한 요소가 많으니 안전 장비도 더 세심하게 체크해야 한다. 배가 뒤집어졌을 때 배를 탄 채로 물속에서 노를 조종해 몸을 회전시켜 다시 떠오르게 하는 에스키모 롤 기술을 추가로 익혀 두는 것이 좋다.

바다에서 즐기는 카약은 잔잔한 호수 위에서 타는 느낌과는 다른 긴장감이 있다. 파도와 조류의 영향으로 직선 주행과 균형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하고, 패들링과 몸의 움직임도 강과는 많이 다르다. 

해수욕장에서 만난 해양 경찰이 안전한 해양레저를 위한 몇 가지 팁을 주었다. 바다는 어선이 많고, 또 빠르게 지나가는 곳이라 항상 주의해야 하며, 연무가 짙게 끼인 날은 여러 장비가 있어도 방향 감각을 잃을 수도 있고 어선에 부딪히는 사고도 일어난다고 하니 항상 신경을 써야한다고 한다.

바다 카약 투어링은 혼자서 즐기기에는 위험할 수 있는 만큼 그날의 풍향과 조류 등을 확인하고 일행을 지휘할 수 있는 사람이 동행해야 한다.
 

또 하나의 팁은 출발 전 해양 경찰서에 출항 신고를 하면 작은 GPS 송신기를 받을 수 있는데 혹시나 일어날 수 있는 위급 상황에서 해경이 나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지참하기를 권한다.

카약은 흔히 혼자서 하는 취미 활동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번에 펀킹크루(Fun-king) 회원들과 함께해 보니 여럿이 하는 카약 투어링이 훨씬 즐겁고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며 하나되는 색다른 매력이 있다.

지금껏 강에서만 카약을 즐겼다면 바다에서 숙련된 동행자와 함께 카약을 즐겨보길 권하고 싶다.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재미와 쾌감이 따라올 것이다.

최우준기자 : ds3ipa@naver.com


ⓒ 포바이포 뉴스 [http://www.4x4.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아웃도어소식]바다카약, 장삼포...
[아웃도어소식]지구 마지막 아웃...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콜맨, 정품 부품 60% 특별 할인 이벤트 실시 (2015-11-02 14:51:40)
이전기사 : 국내 최대규모 수상안전체험장 순천에 개설 (2015-10-29 09:33:06)
기아차, 업사이...
기아자동차가 오는 5월 충북 제천 소재 평산캠핑장...
하나티켓 , 고아...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의 티켓 예매 사이트 &l...
헬리녹스, 뉴에...
헬리녹스가 프리미엄 모자브랜드인 뉴에라와 컬래...
넥센타이어, 퍼플 서...
넥센타이어가 전세계 비즈니스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 나잇 ...
MINI , 고객 초청 피크닉 데...
포드코리아, ‘2018 포드 썸...
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럭셔...
랭글러 기반 픽업 스...
랭글러를 기반으로 한 픽업 스크램블러에 대한 몇가지...
오프로드 팁, 강물을 건널...
트레일러, 견인 물리학의 3...
지프(JEEP)의 특별한 파킹,...
터보차저 관리요령, 예열과...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포바이포소개 제휴.광고문의
포바이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포바이포 뉴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23 남혜빌딩 3F
 등록번호 : 서울 아 02112    |    발행 . 편집 : 이정회
 TEL : 02-572-4448   |   FAX : 02-6455-9790   |   E-mail : 4x4@daum.net

Copyright(c) 포바이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