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대마도 아소베이 파크 캠핑장
2018년07월1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8-05-29 16:11:26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4x4 메인 > 아웃도어 > 캠핑.피싱 > 캠핑가이드
Share Subscribe
2015년11월12일 11시5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마도 아소베이 파크 캠핑장
부산에서 1시간밖에 걸리지 않는 히타카츠항

부산과 대마도 북단과의 거리는 50㎞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대마도는 생각했던 것보다 큰 섬이었다. 이즈하라항은 대마도의 남단에 있다. 북단에 있는 히타카츠항까지는 부산에서 1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

아소베이 파크 (あそうベイパーク) 캠핑장은 대마도의 중간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으나 만관교를 기준으로 상대마 하대마로 나뉠 때는 상대마에 속하게 된다. 아소만에 위치하고 있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신화의 마을과 약 30분 정도 떨어져 있다.

아소베이 파크는 넓은 잔디 운동장과 승마장, 카누체험장을 갖추고 있는 대마시에서 조성해 민간에게 위탁 관리하는 캠핑시설이다. 대마도에서 공식적으로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캠핑장은 이곳 아소베이파크와 신화의 마을 2곳이며 예약신청은 사용일 2개월 전부터 접수받는다.

예약필수를 권고하지만 실제로는 당일 방문해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 한국의 방문인구가 더 많아진다면 예약이 중요해질텐데 현재의 백패킹 인구의 증가속도라면 그런 불편이 현실화 될 가능성이 높다.

대마도로 들어가는 방법은 보통 히타카츠항으로 들어가거나 이즈하라항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항구와의 거리나 소요시간으로 봤을 때 이즈하라항에서 들어가는 것이 빠르다.
 
이즈하라항에서 아소베이 파크 (あそうベイパーク) 캠핑장으로 들어가게 될 경우엔 티아라 앞을 지나 히타카츠까지 이어지는 중심도로인 국도 382번(国道382号線)을 따라 가기만 하면 된다.

30여 분 달리면 좌회전(히타카츠 줄발 시 우회전)을 해야 하게 되는데 이때 들머리가 잘 보이지 않으므로 속도를 충분히 줄이고 잘 보아야 한다. 대마도에서는 한국에서처럼 뒤차를 의식해 급하게 좌회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

천천히 안전하게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고 그로 인해 전혀 미안해 하지 않아도 된다.그런 운전습관은 그들의 일상이다. 그러므로 차간 거리도 넓게 잡고 가는게 좋다.

아소베이 파크 (あそうベイパーク) 캠핑장은 좁은 도로를 한참 들어가야 하는데 길이 예뻐 속도를 내고 싶어도 절대 속도 내지 말아야 한다.언덕빼기에 아래 건물이 나타나면 이곳이 관리사무소다. 이곳에서 예약확인 후 들어가게 된다.

많은 분들이 이소부탄가스(동글이) 구매에 대해 문의를 하시는데 보통은 컨버터를 가져가서 길쭉이를 쓰시라 말씀드리지만 꼭 동글이를 사용하셔야 할 경우 이곳 관리자에게 문의를 하면 구매할 수 있다. 마트에서보다 100엔 정도 비싸다.

계속해서 예쁜 길을 따라 들어가면 가운데 캠핑사이트가 있고 그곳을 빙글 돌아 순환도로가 보인다. 캠핑구역은 양쪽 순환도로가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사이트마다 화덕, 데크,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잔디를 이용해도 좋겠으나 대마도는 습도가 상당히 높은 지역이라 결로 없는 텐트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된다. 당연히 데크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데크의 정확한 크기는 모르겠으나 2인용 텐트 2동이 넉넉하게 들어간다. 텐트를 데크 끝쪽으로 정렬하면 3~4인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진다.

화덕은 높이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직화구이를 해 먹고자 하는 경우 밑불을 충분히 만들어야 한다.텐트는 대여텐트로 6인용 한 동에 3,600엔이며 이불 세트는 100엔이다.

일본의 쓰레기 분리수거장은 가연성과 비가연성으로 나뉘어 음식물 쓰레기도 가연성 쓰레기로 쓰레기 봉투에 함께 담도록 한다. 쓰레기 봉투는 우리나라처럼 별도 쓰레기 봉투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가지고 있는 봉투를 타는 쓰레기 봉투와 타지 않는 쓰레기로 나눠 담았다가 캠핑을 마친 뒤 이곳에 가져다 놓으면 된다.
 
재활용 쓰레기는 플라스틱류, 병류, 캔류로 나뉘며 음식물 쓰레기 포함한 나머진 모두 가연성 쓰레기로 한 봉투에 담아 처리하면 된다.

편의동 맞은 편 아소만 방향으로도 넓은 공간의 잔디마당이 나오는데 이곳은 [다목적 광장]으로 캠핑을 즐길 수도 있고 레크레이션, 축구 그랜드 골프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용요금은 1면 당 기본 2시간에 1,300엔이며 1시간 연장 할 때마다 600엔씩 추가된다.

오토캠핑장 사이트를 미처 예약하지 못했을 시에는 다목적 광장에서 캠핑이 가능하다.다목적 광장앞에 작은 건물이 있는데 이곳에 카약이 보관되어 있다.
카약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원이 총 8명(4대)으로 1인당 30분 기준 300엔으로 저렴하다.

이곳에서 카약런칭을 하는 것인지 연습을 하는 것인지 정확하진 않다. 관리자에게 물어본 바로는 아소만으로 카약을 타고 나갈 수 있다고 하는 것 같은데 검증은 하지 않았다. 혹시 카약을 탈 예정이라면 이 점은 사전에 문의를 해 보는 것이 좋겠다.

개인적으로 카약을 가져와 카약킹을 하는 것도 가능한 듯 하다. 일본 현지인들은 고형카약을 직접 들고왔다.

취반동(炊飯棟)으로 우리말로 하자면 취사동이 되겠다.이곳에서 음식물 준비와 설겆이 등을 하고, 양치질이나 세수는 화장실 안에서 해야 한다.취사동 한 켠에 놓여 있는 이 통나무들은 장작용이 아니라 의자로 이곳에서 음식을 만들어 바로 식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김태우기자 : kooni@naver.com [쿠니의 아웃도어 라이프]




ⓒ 포바이포 뉴스 [http://www.4x4.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캠핑가이드]오프로드 아웃도어...
[캠핑가이드]BBQ, 바비큐 알고 ...
[캠핑가이드]고삼지, 루어 낚시...
[캠핑가이드]가을 오토캠핑 낭...
[캠핑가이드]대마도 아소베이 ...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영동 송호국민관광지, 송호리캠핑장 (2015-11-10 16:47:50)
기아차, 업사이...
기아자동차가 오는 5월 충북 제천 소재 평산캠핑장...
하나티켓 , 고아...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의 티켓 예매 사이트 &l...
헬리녹스, 뉴에...
헬리녹스가 프리미엄 모자브랜드인 뉴에라와 컬래...
넥센타이어, 퍼플 서...
넥센타이어가 전세계 비즈니스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 나잇 ...
MINI , 고객 초청 피크닉 데...
포드코리아, ‘2018 포드 썸...
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럭셔...
랭글러 기반 픽업 스...
랭글러를 기반으로 한 픽업 스크램블러에 대한 몇가지...
오프로드 팁, 강물을 건널...
트레일러, 견인 물리학의 3...
지프(JEEP)의 특별한 파킹,...
터보차저 관리요령, 예열과...
            인터넷신문 윤리강령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포바이포소개 제휴.광고문의
포바이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포바이포 뉴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23 남혜빌딩 3F
 등록번호 : 서울 아 02112    |    발행 . 편집 : 이정회
 TEL : 02-572-4448   |   FAX : 02-6455-9790   |   E-mail : 4x4@daum.net

Copyright(c) 포바이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