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 2007년 서울 모터쇼에 다시 선보인 JEEP 허리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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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07월09일 02시23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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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서울 모터쇼에 다시 선보인 JEEP 허리케인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07 서울 모터쇼에..
다임러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웨인 첨리)는 2007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2007 서울 모터쇼에 "Touch the Sky!" 라는 주제로 크라이슬러, 짚, 닷지 브랜드의 13개 차종을 출품했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짚 브랜드 최초의 2천만원대 SUV 짚 컴패스가 첫 선을 보였으며, 짚 뉴 랭글러 루비콘과 닷지 니트로가 모터쇼를 통해 공식 데뷔했다. 또한, 짚 브랜드의 컨셉트 카인짚 허리케인이 관람객들에게 선보여 곧 출시를 암시하기도 했다.


 
허리케인은 크라이슬러가 자랑하는 5.7리터 헤미(HEMI) 엔진을 앞쪽과 뒤쪽에 하나씩 장착하고 있으며, 각각의 엔진은 335 마력의 최고 출력과51.2kgm의 최대 토크를 뿜어낸다. 두 개 엔진의 출력과 토크가 합쳐져 허리케인의 최고 출력은 무려 670마력, 최대 토크는 102.4kgm에 이른다. 또한, 허리케인에 장착된 두 개의 헤미(HEMI) 엔진은 가변배기시스템 (Milti-Dispacement System)을 탑재하고 있어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4기통, 8기통, 12기통 그리고 16기통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은 다른 4륜 구동 차량들이 감히 꿈도 꿀 수 없을 정도의 놀라운 오프로드 성능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허리케인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초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출력은 센트럴 트랜스퍼 케이스와 네 바퀴로의 토크 분배 시스템을 갖춘 스플릿 액슬(split axle)을 통해 전달되며, 앞/뒤 서스펜션은 쇼트/롱 암 인디펜던트(short/long arm independent)으로 이루어져 있다. 짚 허리케인은 363mm의 최저지상고와 거의 직각에 가까운 믿을 수 없는 각도인 64.0도와 86.7도의 접근각 및 탈출각, 37인치의 대형 타이어를 갖춰 넘지 못하는 장애물이 거의 없을 정도이다. 또한, 짚 허리케인은 스키드 스티어 (skid steer) 기능과 네 바퀴가 모두 안쪽으로 회전이 가능한 토 스티어 (toe steer)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제 자리에서 360 회전이 가능하므로 회전반경이 완전한 제로(0) 이다.


허리케인의 또 하나의 자랑은 두 가지 모드의 자동 4륜 구동 시스템인데, 기본적인 4륜 구동의 방식 이외에 뒷바퀴 두 개가 앞 바퀴 두 개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해 회전반경을 줄여주는 모드와 4 바퀴가 모두 같은 방향으로 회전해 차량이 방향을 바꾸지 않고 게처럼 옆으로 움직여 민첩한 조종이 가능한 모드를 갖춘 획기적인 시스템이다.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일체형 차체에 서스펜션과 파워트레인이 직접 장착되어 무게를 줄인 동시에 기능적인 면모를 풍기며, 알루미늄 소재의 스파인(spine)은 아래 부분을 연결하고 하나의 커다란 스키드 플레이트 시스템 역할을 하며 차량 아래쪽을 관통한다.
 

허리케인의 디자인은 가벼운 고강력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짚 브랜드 특유의 7개의 흡기구, 두 개의 좌석, 그리고, 도어가 없는 미니멀한 형태를 띄고 있다. 내부에는 강렬한 붉은색의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 재질의 광택,까만 색상의 액센트가 톡톡 튀는 인상을 완성한다.
 

 
* 주요 제원

▪ Dimension ----------------------------
길이 x 너비 x 높이 (mm) 3,856 x 2,033 x 1,732
휠 베이스 (mm) 2,746
오버행 (mm) 635(전) / 475(후)
최저지상고 (mm) 363
차량 중량 (kg) 1,746
접근각 / 탈출각 64.0도 / 86.7도
▪ Engine & Transmission ----------------------
엔진형식 5.7리터 HEMI 엔진 X 2기
변속기 형식 5단 자동
기어비 1:1, 2:1, 4:1 멀티모드
▪ Chassis ---------------------
서스펜션 (앞/뒤) Long-travel / Short, long arm independent
타이어 (앞/뒤) 305 / 70R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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