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로드 캠핑,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랜드로버와 아웃도어 라이프
뉴스일자: 2013년12월25일 02시55분

오프로드, 낚시, 사진, 캠핑, 요팅, 써핑, 극지 탐험가 등 다양한 형태의 아웃도어 라이프에 열정적인 취미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차량은 무엇일까?

이번 낭만 캠핑 이야기 첫번째는 렌드로버 디스커버리 소개를 해보자. 아웃도어 전문가들은 왜 랜드로버를 선호하는가?

벤츠 ML, BMW X5, 아우디 Q7, 포르쉐 카이엔, 투아렉? 모두 치타 처럼 빠르고 강남 제비처럼 쎄끈하다. 스포츠카 DNA를 가진 이들이 하드코어한 오프로드 위에서는 할 수 있는 일이 별반 없다. 아무도 없는 오지에 데려다 두면 마마보이같이 언제 엄마를 찾으며 칭얼댈지 모르는 연약한 느낌이다.

랭글러, 체로키, 험머..그리고 랜드로버, 군사 무기와 농기계에서 출발한 이들은 외모부터가 터프하다. 그리고 사나이 답다.어퍼컷 한대 맞아도 끄떡없이 달려 들어 묵직한 로우킥 한방 날려버릴 것같은 UFC 선수같이 강한 외모를 가졌다.

영국의 투박함과 실용적 럭셔리로 무장한 랜드로버는 이들과 같이 서는 것에도 자존심이 상할지 모르지만, 이들은 숲이 하늘을 뒤덮은 깊은 오지, 파도가 넘실대는 거친 모래밭이나 태양이 이글거리는 사막, 돌담마을 아래 굽이도는 돌밭계곡에 데려가도 무척이나 든든하고 어울릴만한 모빌들이다.

요즘은 SUV의 춘추 건국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신 SUV들이 그렇듯이 이름도 어려운 각종 첨단을 달리고 있는 편의 장치나 각종 수납공간, 최신 조향장치, 네비게이션, 썬루프들은 사실 별 관심이 없다. 어떤 차량에도 다 있는 장치고 얼마든지 DIY도 가능하다.포바이포에서의 관심사는 오로지 아무나 가지 못하는 곳을 얼마나 편안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도달하여 자신의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의 취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인가? 이다.

롤스로이스, 밴틀리, 에스틴마틴, 재규어, 로터스.미니, 랜드로버, 아마 자동차를 좋아하는 마니아라면 이름만 들어도 흥분되는 전설적인 영국의 차 메이커들이다. 독일, 미국과 함께 자동차 기술과 문화를 발전해온 대표적인 나라, 영국의 랜드로버를 소개해보자.

랜드로버는 1948년 이후 지금까지 오로지 4x4만 생산하고 있다. 로버사의 랜드로버는 1945년 2차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농장의 다목적 차량을 선보인 것이 랜드로버의 시초이다. 전쟁 이후 항공기 제조가 저조해지면서 남아도는 알루미늄을 차의 몸체로 사용하고 엔진은 로버의 살롱이 장착되어 1948년 첫모델이 생산된 이후 디펜더, 프리랜더, 디스커버리, 랜지로버, 랜지로버 스포츠 5개의 모델을 지금까지 생산하고 있다.

오프로드를 지향하는 체로키는 높은 차체를 가졌다. 오프로드 성능은 뛰어날지 모르지만 온로드의 코너링과 뒷자석의 울렁거림등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게 위해 많은 SUV차량들은 에어 서스펜션을 채택하고 있다.

요즘 SUV를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함께 이용하는 아웃도어 마니아라면 에어서스펜션은 두말없이 필요하다.

랜드로버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차고의 높이조절 시스템은 버튼 하나로 앞255mm, 뒤330mm로 올릴 수 가 있어 타 차량에 비해 조절폭이 상당이 크다. 무엇보다도 터레인레스폰스(Terrain Response)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은 4x4만을 만들어온 랜드로버의 기술과 프로 오프로더들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극한 지형과 환경에서 부드럽게 운행하는 랜드로버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기능이라 할 수 있다.

또한 EAS(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 ABS(브레이크자동제어 시스템) / HDC(내리막길 주행제어장치) / TCS(구동력을 제어하는 시스템),디퍼랜셜록(디퍼렌셜 장치의 차동 기능을 제한하는 장치) / ARM(롤링 방지장치)등을 통합제어하여 일반주행모드, 초지. 늪지, 자갈길,모래, 암반등 다섯가지 모드에서 적절하게 자동차를 자동 제어하는 특허 시스템인 터레인이스폰스(Terrain Response)기능은 운전자의 네비게이션 모니터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게 바퀴의 방향과 서스팬션의 작동상황이나 디퍼랜설록의 작동상황을 모니터로 확인하며 차량의 상태를 쉽게 제어 할 수가 있다.

어느 차에도 뒤지지 않는 첨단 주행장치와 안전장치 그리고 캠핑과 낚시등 아웃도어 전문가들이 탐낼만한 편의 장치, 사람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투박한 디자인과 익스테리어 속에 탐험가적인 정신과 아웃도어의 문화가 함께하는 무형의 안락함이 언제 어느누구와 어디를 떠나도 신뢰 할 수 있을 것같은 모빌이 랜드로버가 아닐까..


이 뉴스클리핑은 http://4x4.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